메뉴 건너뛰기

개인돈월변

개인돈 대출 약이 되는 대출

잘 활용하면 독이 아니라 약이 되는 대출

 

대출은 무조건 빚이라는 생각을 버리십시오. 대출은 잘못 이용하면 빚이지만, 잘 활용하면 자산을 늘리는 훌륭한 도구가 됩니다.

 

공수거 대리 : 어떻게 저번에 급하게 돈 필요했던 일은 잘 해결됐어?

 

한자산 대리 : 응. 집을 담보로 대출받아서 해결했어.

 

공수거 대리 : 뭐? 대출? 한대리, 펀드에 투자하고 있는 돈 꽤 있잖아. 그걸 깨지 왜 대출을 받아?

 

한자산 대리 : 이것저것 따져보니까 펀드를 깨는 것보다 대출을 받는 게 더 이익이더라고.

 

공수거 대리 : 무슨 말이야? 대출은 다 빚인데.

 

한자산 대리 : 계산해보니 꼭 그렇지도 않더라고.

 

부자들은 알고 나는 몰랐던 노하우, 대출

잘 활용하면 독이 아니라 약이 되는 대출 본문 이미지 1

공수거 대리처럼 대출을 약간 삐딱하게 바라보는 사람들이 많다. 대출을 받으면 인생이 잘못되기라도 하는 것처럼 가능한 한 피하려고 한다. 대출 때문에 늘 쫓기듯 살아가고 하루아침에 길거리에 나앉는 사람들도 있으니 이러한 부정적인 인식을 가질 만도 하지만 대출이 꼭 나쁜 것만은 아니다.'빌린 돈은 빚'이라는 고정관념에 사로잡혀 있는 사람들은 이해가 되지 않겠지만 대출은 성공적인 자산관리를 위한 하나의 수단이 될 수 있다. 어떻게 그것이 가능할까?

 

싼 이자를 내고 대출을 받아 그 돈을 가지고 대출이자보다 많은 수익을 낼 수 있는 상품에 투자를 한다고 생각해보라. 빌린 돈은 더 이상 빚이 아니다. 따라서 돈을 빌리는 것을 무조건 두려워하지 말자. 대출은 잘 활용하면 독이 아니라 보약이 될 수도 있다. 실제로 부자들을 보면 대출받은 돈을 활용해 적극적으로 자산을 불린다. 돈 걱정 없이 살 것 같은 갑부가 의외로 빚이 많은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.

위로